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청명·한식 산불 비상경계 강화

작성일
2020-04-01 14:44:54
담당부서 :
산림과
작성자 :
설풍근
조회수 :
470
전화번호 :
055-330-4433

김해시는 청명(4월 4일)과 식목일·한식(4월 5일)이 다가옴에 따라 산불 비상경계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해 청명과 식목일·한식은 주말과 휴일에 걸쳐져 성묘, 산행, 나무심기 등 야외활동을 하는 시민이 예년에 비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논·밭두렁과 농산물 쓰레기 소각행위도 성행,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주요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보면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강화(산림과 직원 2분의 1 비상근무), 전 부서 공무원(전 직원의 6분의 1 비상근무) 및 산불감시원(207명)을 묘지 관리와 소각행위 예상지 등에 집중 배치해 단속활동을 강화한다.

단속활동 중 논·밭두렁 태우기, 농산폐기물 및 쓰레기 소각, 산림 내 인화물질 반입·취사행위 등 위법사항 적발 시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엄중 처벌할 방침이다. 

산불은 발생 초기 초동진화가 매우 중요해 시는 산불 진화차량 산불취약지역 전진 배치, 산불 진화헬기와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원 즉각 출동 태세 항시 유지, 소방·경찰 등 유관기관 공조체계 유지 등 산불 발생에 대비해 철저한 준비를 갖추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찾아 “산불은 초동진화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며 시민 모두가 산불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산불 예방에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