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투데이김해

2024년 03월 29일(금) 오전 10시 08분

날씨

비
  • 온도 11℃
  • 습도 :0%
  • 강수확률 60%
  • 보통미세먼지 62 ㎍/㎥
  • 보통초미세먼지 19 ㎍/㎥
  • 좋음오존농도 0.006 ppm
김해시 인구 (2024년 2월말 기준)
555,437
투데이김해 닫기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김해시 시내버스 운영자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

설문기간 :
2019.07.08 ~ 2019.07.28
안녕하십니까?
본 조사는 「2019년 김해시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를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응답하신 내용은 「통계법」제33조에 의거하여 통계적인 자료 분석용으로만 이용되며 절대 비밀이 보장됩니다.

귀하의 설문응답은 김해시의 대중교통 운행 및 개선대책 수립과 개선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오니 바쁘시더라도 잠시 시간을 내시어 설문에 응답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주관 기관 : 김해시청 대중교통과
■ 조사 기관 : (유)대신회계법인

1. 귀하께서 이용하신 버스노선(버스회사)에 관한 질문 드리겠습니다.

Q1 귀하께서 주로 이용하시는 버스 노선을 적어주세요.

2. 귀하께서 이용하신 버스노선(버스회사)이 제공하는 버스 이용과 관련한 기본적인 서비스에 대한 질문 드리겠습니다.

Q2 버스의 청결도와 냉난방, 소음, 환기, 조명 등 버스 내부환경에 대하여 만족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9.42%
  • 그렇지 않다11.59%
  • 보통42.03%
  • 그렇다27.54%
  • 매우 그렇다9.42%
Q3 버스내부에 소화기, 안전망치 등 안전시설과 대처요령이 잘 갖추어져 있다.
  • 전혀 그렇지 않다4.35%
  • 그렇지 않다14.49%
  • 보통37.68%
  • 그렇다33.33%
  • 매우 그렇다10.14%
Q4 시내버스 배차간격과 출발 및 도착시간이 정확하게 지켜지고 있다.
  • 전혀 그렇지 않다10.87%
  • 그렇지 않다18.84%
  • 보통28.26%
  • 그렇다36.23%
  • 매우 그렇다5.8%
Q5 버스가 과속, 급출발/급제동, 무리한 차선변경, 안전거리 미확보, 신호위반 등을 하지 않고 전반적으로 안전하게 운행된다.
  • 전혀 그렇지 않다18.84%
  • 그렇지 않다32.61%
  • 보통27.54%
  • 그렇다15.94%
  • 매우 그렇다5.07%

3. 귀하께서 이용하신 버스노선(버스회사)이 제공하는 버스 이용과 관련한 부가적인 서비스에 대한 질문 드리겠습니다.

Q6 버스정류장 도착 등의 안내방송과 하차벨 등 시내버스 부가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5.8%
  • 그렇지 않다7.25%
  • 보통31.16%
  • 그렇다44.2%
  • 매우 그렇다11.59%
Q7 노선도, 운행시간 및 요금 등 버스 이용 관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 전혀 그렇지 않다3.62%
  • 그렇지 않다18.12%
  • 보통27.54%
  • 그렇다39.13%
  • 매우 그렇다11.59%
Q8 다른 교통수단(시내버스, 택시, 경전철 등)과의 환승 등이 편리하다.
  • 전혀 그렇지 않다10.14%
  • 그렇지 않다19.57%
  • 보통23.19%
  • 그렇다35.51%
  • 매우 그렇다11.59%

4. 귀하께서 이용하신 버스노선(버스회사)이 제공하는 버스 이용과 관련한 외부환경 요소와 관련된 서비스에 대한 질문 드리겠습니다.

Q9 버스 진입 시 버스 번호와 외부 버스 노선도를 알아보기 쉽다.
  • 전혀 그렇지 않다9.42%
  • 그렇지 않다16.67%
  • 보통35.51%
  • 그렇다28.99%
  • 매우 그렇다9.42%

5. 귀하께서 이용하신 버스 관련하여 운전기사, 버스회사 직원 등 인적 서비스에 대한 질문 드리겠습니다.

Q10 운전기사가 버스 및 운행과 관련하여 안전하고 숙련된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 전혀 그렇지 않다12.32%
  • 그렇지 않다20.29%
  • 보통37.68%
  • 그렇다24.64%
  • 매우 그렇다5.07%
Q11 운전기사가 노약자, 어린이 승하차 등 승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고객을 배려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17.39%
  • 그렇지 않다23.91%
  • 보통34.78%
  • 그렇다19.57%
  • 매우 그렇다4.35%
Q12 운전기사는 요금, 배차, 노선 문의 등 승객의 질문에 신속하게 친절하게 대응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12.32%
  • 그렇지 않다20.29%
  • 보통42.75%
  • 그렇다21.01%
  • 매우 그렇다3.62%

6. 귀하께서 이용하신 버스노선(버스회사)이 제공하는 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에 대한 질문 드리겠습니다.

Q13 그동안 이용하신 버스노선(버스회사)에 대해 평소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 불만족16.67%
  • 불만족22.46%
  • 보통38.41%
  • 만족17.39%
  • 매우 만족5.07%
Q14 위의 만족도 질문에서 말씀하신 만족수준은 버스 이용 시 가졌던 기대수준과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 기대보다 훨씬 나쁨17.39%
  • 기대보다 나쁨25.36%
  • 보통42.03%
  • 기대보다 좋음11.59%
  • 기대보다 훨씬 좋음3.62%

7. 귀하께서 이용하신 버스회사에 대한 충성도에 대한 질문 드리겠습니다.

Q15 향후 다른 교통수단이 있더라도 이용하셨던 버스회사의 버스를 다시 이용하실 의향이 어느 정도 있으십니까?
  • 전혀 없다10.14%
  • 없다15.94%
  • 보통39.13%
  • 이용하겠다25.36%
  • 적극 이용하겠다9.42%
Q16 귀하께서는 이용하셨던 버스회사의 버스를 주위 분들에게 이용하기를 권유하실 생각이 어느 정도 있으십니까?
  • 전혀 없다12.32%
  • 없다18.12%
  • 보통55.07%
  • 권유하고 싶다10.14%
  • 매우 권유하고 싶다4.35%

8. 기타 의견

Q17 끝으로, 오늘 이용하신 버스노선(버스회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보완해야 하거나 추가해야할 사항이 있으시면 의견을 작성해 주십시오.

9. 개인특성조사

Q18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십니까?
  • 남자37.68%
  • 여자62.32%
Q19 귀하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 110대(만 12세 이상)6.52%
  • 20대(만 20세 ~ 29세)28.99%
  • 30대(만 30세 ~ 39세)26.09%
  • 40대(만 40세 ~ 49세)23.19%
  • 50대(만 50세 ~ 59세)12.32%
  • 60대(만 60세 ~ 69세)2.9%
  • 70대 이상(만 70세 이상)0.0%
Q20 귀하의 직업은 어떻게 되십니까?
  • 학생(중고등학생)5.8%
  • 학생(대학생)13.04%
  • 직장인(공무원, 회사원 등)48.55%
  • 주부(전업주부)18.12%
  • 농림업0.72%
  • 자영업(농림업 제외)1.45%
  • 기타12.32%
Q21 귀하의 거주지는 어떻게 되십니까?
  • 진영읍9.42%
  • 주촌면2.17%
  • 진례면0.72%
  • 한림면2.17%
  • 생림면0.72%
  • 상동면0.72%
  • 대동면0.72%
  • 동상동0.72%
  • 회현동2.17%
  • 부원동4.35%
  • 내외동18.84%
  • 북부동15.94%
  • 칠산서부동0.72%
  • 활천동7.97%
  • 삼안동4.35%
  • 불암동1.45%
  • 장유1동7.25%
  • 장유2동8.7%
  • 장유3동10.87%
☞ 끝까지 응답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소중한 자료로 사용하겠습니다.

페이지담당 :
정보통신담당관 정보기획팀
전화번호 :
055-330-325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