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 김해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주중, 주말, 공휴일) : 09시 ~ 11시 30분, 14시 ~ 17시
  •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 검사 비용
    • 보건소 선별진료소 : 무료
    •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 무료(진료비 별도)
  •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2.4.20일부터 [보건소>방역민원사항 상담 및 안내] 게시판을 본 게시판(질문과 답변)에 통합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장유 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목적에 적합한 대응 요청 件

작성일
2019-12-06 10:12:05
작성자 :
박○○
조회수 :
717
안녕하세요. 저는 장유에서 이번 영양플러스 사업을 지원 받게된 장유 시민입니다.
영양플러스와 같은 사업이 있어서 만족하기도 했지만 우리 아이들이 이런 지원까지 받을 만큼 건강하지 못한가에 대한생각으로 나름 씁쓸한 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국가에서 좀더 아이들을 키움에 있어서 지원을 해주니 좀더 신경써서 보살피라는 명목으로 받아들이고 신청을 하고 진원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1회 지원을 받았지만 둘째 아이의 분유도 오지 않고 감자또한 싹이 난 상태로 오게 되었습니다. 최상품은 바라지도 않았지만 싹이나서 하자가 된 채소를 보내주는 것은 너무 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유또한 받지 못한이유는 보건소 측에서 우리가 작성한 자료를 업데이트시 잘못 기입하여 오지 못한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하여 상기와 같은 상황을 전달 하였지만 예산이 다 결정되어서 안된다고 하며 다음달 부터 준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번주 까지 먹을 분유만 보유하고 있었으므로 또 급하게 분유를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였으며 그래도 다음달부터는 준다고하고 미안하다고 하는 상태였기때문에 그래 그렇게 하자고 저희 와이프가 통화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싹이난 감자도 유선상으로 얘기를 하였고 다음에 보내줄때 이번 수량을 포함해서 보내준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처음부터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누구의 실수일수도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영양플러스의 사업 목적은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식품을 지원하여 스스로의 식생화관리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인데 전달해주는 식품의 입고 지연과 미납으로 인해서 이사업 목적에 맞게 이루어 질수 있는지 걱정스러울 뿐입니다. 먹는것에 대해서는 누구나 신경을 쓰고하지만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이루어지는것인데 조금더 신경을 써주셨으면 해서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 목적에 맞게 조금만 더 신경을 써서 지원 부탁드립니다.

[답변] 영양플러스사업 목적에 적합한 대응 요청관련 답변입니다.

작성일
2019-12-10 14:55:07
담당부서 :
서부건강지원센터
작성자
주수진
전화번호 :
055-330-4898
우리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귀하께서 영양플러스사업 참여를 위해 저희 서부건강지원센터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 중에 업무상 불찰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 대단히 송구스럽고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영양관리실에서는 업무내용의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사업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배송업체에도 여러번의 시정요구로  향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조치하였습니다.
다음 번 방문 시에는 지적하신 사항들이 개선되어 있을 것을 약속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330-4898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불편사항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보건소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담당 :
보건관리과 보건행정팀
전화번호 :
055-330-445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