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안전체험존 운영

작성일
2019-02-27 13:20:48
담당부서 :
안전도시과
작성자 :
오외경
조회수 :
300
전화번호 :
055-330-4993

홍보부스 운영 전경

홍보부스 운영 전경

김해시, 안전체험존 운영으로 안전 챙기기

- 가야문화축제와 연계 -  

 김해시는 가야문화축제와 연계로 오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5일간 안전체험존과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기존 가야문화축제 기간 중 분산 운영하던 안전체험 및 홍보 행사를 안전체험존으로 통합·운영하여 시민에게 다양한 안전체험 기회 제공과 안전문화 조성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종탑 일원에서 9개 기관·단체가 생활안전, 재난안전, 교통안전, 산업안전, 범죄예방, 소방안전 등 총 8개의 체험 및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홍보, 분야별 안전체험, 각종 안전 관련 홍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그리고 안전부채 만들기, 안전쪽지 작성 등의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아울러 해반천에 위치한 자전거 면허 시험장에서도 교통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김해시는 오는 2020년 상반기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목표로 공인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에 공인 사업에 대한 시민 이해 및 참여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안전증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가야문화축제를 찾은 시민들이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각종 안전에 대한 시민의식 변화와 안전문화 조성에 적극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안전·행복도시 김해>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페이지담당 :
시민안전과 행복안전팀
전화번호 :
055-330-499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