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국제안전도시 본실사 성공리 마무리

작성일
2020-03-16 10:42:56
담당부서 :
안전도시과
작성자 :
오외경
조회수 :
539
전화번호 :
055-330-4993

총괄보고

총괄보고

김해시는 지난 6, 7일 양일간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ISCCC)의 공인 본실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스웨덴에 있는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의 실사단은 데일 핸슨 공인센터 의장을 실사단장으로 국제안전도시지원센터장인 조준필 교수, 인제대 국제안전도시연구소장인 배정이 교수로 구성됐다.

실사단은 총평회에서 “김해시의 안전도시사업이 공인기준에 충분히 부합하고 손상 진단과 현황에 적합하게 안전사업이 도출됐으며 성과 또한 우수하다”며 “무엇보다 국제안전도시사업의 취지와 목적에 맞는 추진전략을 설정해 실행되었다는 점이 탁월하다”고 평했다. 

특히 데일 핸슨 실사단장은 공인 이후 방향에 대해 제언하며 지속가능한 국제안전도시 김해가 되었으면 한다는 메시지를 허성곤 시장에게 건넸다. 

허 시장은 실사단의 제언을 적극 반영해 지속가능한 국제안전도시 김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며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계기로 더욱 안전한 김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해시의 공인이 확정되면 이달 중 공인지정서가 서면으로 도착하게 되며 이로써 김해시는 공식적인 국제안전도시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김해시는 지난 2016년부터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8개 분야 146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실사에서 지역안전 진단에 따른 사업 추진 전략과 주요 성과, 그동안 발굴 추진한 분야별 신규 안전증진사업을 보고했다. 

당초 시청을 비롯해 동부소방서, 서부경찰서, 보건소, 365안전센터 5개소 방문실사를 계획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시민 안전을 위해 이동을 최소화해 실사를 진행했다. 

국제안전도시는 ‘모든 사람은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동등한 권리를
가진다‘는 1989년 스웨덴 스톡홀롬 선언에 기초해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이 지속적이고 능동적으로 사고나 손상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따라서 국제안전도시 공인은 해당 지자체가 안전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수 있는 기반과 역량을 갖춘 도시라는 것을 국제적으로 인증받게 됨을 의미한다. 

페이지담당 :
시민안전과 행복안전팀
전화번호 :
055-330-499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