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내 손 안의 친절’ 제작 배부

작성일
2019-03-11 15:01:22
담당부서 :
공보관
작성자 :
민원소통과 최은진
조회수 :
551
전화번호 :
055-330-3683

1

1


김해시는 친절교육 책자를 제작,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고 밝혔다. 

‘내 손 안의 친절’이란 제목으로 제작된 책자는 이름처럼 어디서나 휴대 가능한 핸드북 형식에 상황별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실어 활용성을 높였다.

책자는 친절에 대한 기본 생각을 무조건적인 양보가 아니라 업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배려며 예의라고 설명한다.

또 방문민원, 전화민원, 불만민원에 대한 기본예의, 단계별, 상황별 응대요령을 경험해봄직한 예를 들어 제시한다.

이외에도 피해야하는 민원 응대방법, 대화의 기술, 친절도 자기 진단표를 추가로 실어 신규 공무원에게는 친절 교본으로, 경력이 오래된 공무원에게는 스스로의 행동과 말투를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이 책자를 교재로 매월 친절다짐의 날을 운영함으로써 정기적으로 친절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김기혜 시 민원소통과장은 “친절도 사람과 사람간 소통으로 나와 타인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걸 알리고 강요가 아닌 자발적 친절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우리시를 방문하는 시민과 직원 모두 상대의 입장을 생각할 수 있는 여유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