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Gimhae! 여닫기 TOP
Today Gimhae!
# 현재 시각 2019년 04월 20일 오후 09시 40분
# 인구

인구 554,068명

# 오늘의 날씨

맑음
14 맑음 습도 : 80% / 강수확률 0%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경남도-김해시 지역 현안 해결 위해 손잡다

작성일
2019-04-12 18:38:53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장정란
조회수 :
85

1

1


경남도와 김해시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도정자문위원회 정책간담회가 지난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도정자문위원들과 허성곤 김해시장 외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도정자문위원회는 경남도의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이나 제도 개선 등   도정 추진 방향과 미래 전략을 설정하는 씽크탱크로서 경제혁신분과, 민생분과, 문화복지분과, 사회혁신분과 등 4개 분과 3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남대학교 이은진 명예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지난해 출범한 도정자문위원회가 도정4개년계획 연계사업 및 김해시의 주요 현안의 추진상황과 애로점을 청취하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김해시에서는 도에서 중점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공장 구축용 스마트부품 연구개발사업 ‣제조혁신 스마트산단 조성을 비롯하여 ‣동남권 교통중심 광역도로망 구축을 위한 관련사업 조속 추진 ‣김해신공항 건설 대응 ‣가야사 복원‧연구 관련 사업(가야역사문화도시 지정, 국립가야역사문화센터 유치, 가야역사문화 환경정비사업,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등재) ‣2023년 전국체전 대비 종합운동장 건립 등 김해시 주요현안사업들에 대해 도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건의하였다.

허성곤 시장은 “현재 우리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 현안들은 경남도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이 절실하다”며, “김해시가 경남 대표도시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위원들이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