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시민명예감사관 해빙기 시설물 안전점검

작성일
2019-04-15 17:55:17
담당부서 :
공보관
작성자 :
감사관 김연정
조회수 :
353
전화번호 :
055-330-3023

1

1


김해시 시민명예감사관들이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물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시는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민명예감사관 간담회를 개최해 파크골프장 건립 요청 등 5건을 논의한 뒤 분성산 생태체험관 부근 등산로와 탐방로 안전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시민감사관들은 얼었던 땅이 녹으며 연약해진 지반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등산로 주변 운동시설과 이정표, 노면상태, 산사태 취약지를 집중적으로 살폈다. 

시민감사관제도는 행정의 투명성 확대와 시민의 시정 참여를 위해 2014년 도입됐다. 임기는 2년이다. 

올해까지 임기인 21명의 제3기 시민감사관들은 생활현장의 각종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해 개선하고 읍면동 종합감사에도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 중이다.

지난해의 경우 화목맑은물순환센터, 창암취수장, 김해낙동강레일파크를 방문해 시설물 안전진단을 했고 청렴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생활불편사항 36건을 제보해 개선토록 했다. 

김상준 시 감사관은 “시정 감시자이자 동반자로서 시민명예감사관들의 활약은 공무원들이 적극 행정을 펼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현장의 문제점과 제도 개선 의견을 반영해 시정성과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