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Gimhae! 열기 Today Gimhae! 닫기 TOP
Today Gimhae!
# 현재 시각 2019년 06월 21일 오전 06시 20분
# 인구

인구 556,110명

# 오늘의 날씨

맑음
26 맑음 습도 : 70% / 강수확률 0%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수돗물 안전성 국제적 공인, 병입수돗물‘찬새미’ NSF 인증 통과

작성일
2019-06-12 16:25:00
작성자 :
명동정수과 정익상
조회수 :
55
전화번호 :
055-330-6672

김해시는 시의 병입수돗물 ‘찬새미’가 까다롭기로 정평이 난 미국 NSF(국제위생재단) 인증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NSF 인증은 시 수돗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것으로 국내에서는 서울, 부산에 이어 세 번째이다. 

이에 앞서 시는 NSF 인증을 위한 절차 중 하나로 무려 194개 항목이나 되는 미국 FDA(식품의약품안전청) 병입수 수질검사기준에 대해 모두 적합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번 NSF 인증은 식품 제조분야 세계적 추세인 HACCP(식품위생안전관리체계) 기준에 따라 병입수돗물 생산시설을 관리하기 위한 것이다.

NSF 인증을 받으려면 1단계로 FDA의 수질기준을, 2단계로 HACCP의 생산·유통공정 인증기준을 만족시켜야 한다. 

따라서 시는 FDA 194개 항목 수질기준에 부적합한 요소는 중점 관리하고 위험요소는 공정에서 배제하거나 대체해 더욱 안전한 찬새미를 공급하기로 했다. 

NSF 인증을 유지하려면 매년 수질과 생산공정 사후심사에도 적합 판정을 받아야 한다. 
시 강삼성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더욱 분발해 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찬새미를 생산, 공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찬새미는 명동정수장에서 지역 공공행사에 한정해 공급하는 병입수돗물 브랜드이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