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탄소포인트제 참여율 최고 학교 가린다초등학생·부모 대상 우수학교 3곳 시상

작성일
2019-07-11 15:14:03
담당부서 :
공보관
작성자 :
기후대기과 김지연
조회수 :
571
전화번호 :
055-330-2456

김해시는 오는 22일까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참여율 최고 학교를 가리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과 부모 대상 이번 행사는 김해교육지원청과 협조해 교사가 학생들에게 탄소포인제를 교육하고 가정통신문으로 안내문을 배포, 학생과 부모가 함께 가정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다. 

시는 탄소포인트제 가입률이 높은 우수학교 3곳을 시상할 계획이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 상업건물, 아파트단지의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에너지 사용량 절감실적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현금, 그린카드 포인트, 기부로 제공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이다.

시는 올해도 9,425세대에 총 9,718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으며, 온실가스 감축량은 1,595CO2톤으로 이는 30년생 소나무 24만여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

이런 가운데 시는 어릴 때부터 온실가스를 줄이는 저탄소 생활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초등학교,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기후지킴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탄소포인트제 가입 목표를 2만9,727세대로 잡고 있다”며 “에너지도 절약하고 인센티브도 지원받는 탄소포인트제 가입에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하려면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로 신청하거나 시청 기후대기과와 각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