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2020년 하절기 가축 무료 순회진료 실시

작성일
2020-07-29 18:52:17
담당부서 :
농축산과
작성자 :
박진주
조회수 :
499
전화번호 :
055-330-4343
김해시는 오는 31일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고령 가축사육농가를 대상으로 가축 무료 순회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진료를 위해 시는 경상남도동물위생시험소 중부지소, 공수의사, 전국한우협회 김해시지부, 김해축협 공동방제단과 함께 진료지원반 2팀, 소독팀, 검사검진팀 등 총 16명의 순회진료팀을 구성한다.

순회진료팀은 소규모, 고령 축산인이 많은 생림면 하봉, 경동, 분절 3개 마을 40농가를 대상으로 가축질병 상담과 검진, 가축 사양관리 지도를 실시하며 여름철 가축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약품과 영양제를 공급하고 축종별 방역관리 요령, 가축 질병 발생 시 농가 대응요령을 지도한다. 

또 무더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소독차량을 동원해 축사와 농장 주변에 대한 일제소독을 병행한다.

시는 이번 순회진료가 소규모․고령 축산농가의 소득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축산농가에서는 폭염에 대응해 차광막, 환풍기 설치로 온도․환기 관리, 스트레스 예방과 면역력 증강을 위한 비타민, 생균제 투여, 급수기와 사료급여기 부패 방지를 위한 청소, 축사 안팎 병원 미생물 증식과 오염 방지 위한 소독 같은 하절기 가축 질병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