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해시보 제 1025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6월 01일 (목) 09:12

김해시, '물놀이장' 7월 초 개장한다

개장 앞두고 안전 점검 시행 부적합 시설물 수리 및 교체

비주얼 홍보

  • 김해시  물놀이장 개장 앞두고 안전점검
  • 김해시  물놀이장 개장 앞두고 안전점검(1)

7월이 되면 김해는 '물놀이 천국'이 된다.

동네마다 하늘 높이 솟아오르는 분수를 만날 수 있고, 놀이터는 어느새 워터파크로 변해 무더위에 지친 시민에게 휴식을 제공한다.

7월 초 물놀이장 개장을 앞두고 김해시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점검에 들어갔다.

시는 빠른 시일 내에 시설물 점검을 완료하고 부적합 시설물은 수리 및 교체해 시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물놀이장은 아이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도심 속 피서 공간이다.

코로나19가 안정화된 지난해 7월께 재개장해 9만여 명의 시민이 방문해 인기를 끌었다.

물놀이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7월 초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수질 관리와 시설 점검을 위해 매주 정해진 날 하루와 비 오는 날은 휴장한다.

한편, 시는 물놀이장 이용객들이 깨끗한 물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수질검사 기관에 월 2회 이상 정기검사를 의뢰해 수경시설 수질관리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아울러 물놀이장 바닥과 배수구 청소로 수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한 안전관리요원도 배치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김해시보 구독신청

구독신청을 하시면 시보를 보내드립니다.

김해시 SNS

다양한 SNS를 통해 김해시소식을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