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미술관클레이아크미술관
시민 여러분을 위해 항상 열려있습니다. 참여와 소통을 위한 열린 발걸음 아름다운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김해

보도자료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내용

제목 김해시청 민원실 커피향이 감도는 카페 오픈

번호 
3078 
이름 
민원소통과 김현정 
작성일 
2017-08-24 16:20:00 
조회 
289 
전화번호
055-330-0993 
김해시청 민원실, 커피향이 감도는 ‘카페’ 오픈

김해시는 방문 고객의 편의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실 내에 테이크아웃(take-out) 전용 카페를 설치하여 23일 정식 오픈한다.

카페는 김해시의 대표 사회적기업인 “통”주식회사에서 운영하며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정식 오픈 전 시범운영으로 방문객 뿐 만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커피, 음료, 쿠기류 등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14㎡정도의 작은 공간 ‘카페’에선 한국어에도 능숙한 다문화가정(베트남)의 여성 바리스타가 커피를 뽑고 있으며, 은은하게 퍼지는 향긋한 커피향은 방문 고객의 기분까지 좋고 편안하게 해주고 있다.

민원실 여유공간을 활용하여 만든 카페는 방문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뿐 만 아니라 사회적기업의 일자리창출로 관내 사회적기업육성에 한 몫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며, 수익의 사회재분배라는 나눔과 공존의 가치를 통한 행복 또한 민원실에서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배선영 민원소통과장은 “고객이 민원실을 이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살피고 다양한 편의시책 발굴로 행복민원실 운영에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담당자 :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1
  • 인쇄하기
  • 위로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