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미술관클레이아크미술관
시민 여러분을 위해 항상 열려있습니다. 참여와 소통을 위한 열린 발걸음 아름다운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김해

보도자료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내용

제목 김해시 주민주도형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총력 추진

번호 
3135 
이름 
건설과 김세인  
작성일 
2017-12-07 18:35:26 
조회 
378 
전화번호
05-330-3793 
김해시, 주민주도형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총력 추진

김해시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는 주민주도형 상향식 공모사업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에 행정력을 모으고 있다.

그간 김해시는 50만 대도시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할 수 없었으나 2016년부터 김해시 읍․면지역이 일반농산어촌지역으로 변경되어 2017년 첫 공모사업에 진례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등 3개 분야에 65억원을 확보하였고, 2018년 사업으로는 진영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등 4개 분야에 국비 64억을 포함한 총사업비 92억원을 확보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김해시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대상마을을 선정하기 위해 주민들 스스로 마을특색을 반영한 마을사업을 발굴하여 주민들이 직접 소액사업을 시행하는 김해시 자체 색깔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추진하는 등 주민들도 할 수 있다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함은 물론 주민교육, 현장포럼,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주민들의 역량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과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의 의견 수렴 및 체계적으로 읍·면발전방향 등을 지원하기 위해 관계전문가 및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김해시 읍·면발전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농촌지역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도모하고 있다

김해시는 2019년 사업으로 ‘한림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마을만들기사업 3개지구(진영읍 서구2마을, 진례면 하촌마을, 한림면 신전마을), 농촌다움복원사업 1개지구(상동면 대감마을) 공모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일반농산어촌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여 농촌 발전과 소득증대 등한 통한 “살고싶은 희망도시”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전게시물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게시물
김해시 3년 연속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최우수 기관 선정

담당자 :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1
  • 인쇄하기
  • 위로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