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미술관클레이아크미술관
시민 여러분을 위해 항상 열려있습니다. 참여와 소통을 위한 열린 발걸음 아름다운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김해



보도자료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내용

제목 김해시 원도십 핫플레이스 분성체육공원 개장

번호 
3212 
이름 
송유업 체육지원과  
작성일 
2018-05-15 18:28:54 
조회 
206 
전화번호
055-330-3602 
첨부파일
  • 첨부파일5.8분성체육공원.jpg
김해시 원도심 핫플레이스 ‘분성체육공원’ 15일 개장

◇ 분성산 자락 연면적 23,207㎡, 국비 19억원 등 총 90억원 투입
◇ 축구장, 게이트볼장, 풋살구장, 정구장, 다목적구장 등 경기장 7면, 산책로, 주차장 등 편의시설 갖춰
◇ 동상·부원·회현 원도심 숙원 해소, 주민 건강증진, 생활체육활성화 기대


김해 원도심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분성체육공원이 3년여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이달 15일에 정식 개장한다.

시에 따르면, 분성산 자락인 동상동 87번지 일원에 2015년부터 국비 19억원 포함 총 9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분성체육공원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체육공원은 연면적 23,207㎡ 규모에 축구장, 게이트볼장, 어린이 다목적구장, 풋살구장, 정구장, 족구장 등 7면에 달하는 경기장과 산책로 600m, 주차장 60면 등 부대시설을 갖추어 주민을 비롯한 동호인들의 체육활동과 여가선용에 큰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그동안 동상·부원·회현동 등 원도심은 내외동, 장유 등 신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반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으며, 특히 체육공원은 주민들이 가장 바라는 숙원사업 중 하나였다.

이에따라 지난 2007년 사업구역이 확정되고 보상에 들어갔지만, 경전철 MRG 부담, 재정건전화 조치 등으로 예산 확보를 못해 추진에 난항을 겪기도 했다.
이런 우여곡절 끝에 이번 완공까지 총 12여년이 걸린 분성체육공원은 그래서 주민들에게 더 각별한 환영을 받고 있다.

동상동에 사는 주민 김모씨는 “그렇게 학수고대하던 체육공원이 마침내 완공돼 너무 반갑다”면서, “경기장도 종목별로 7면이나 되고 산책로와 주차장도 잘 조성돼 있어 다른 지역 체육시설이 부럽지 않다. 앞으로 자주 이용할 계획”이라며 반겼다.

실제로 정식개장 전 시범운영 기간에도 많은 주민들이 산책하고 운동하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하는 등 앞으로 분성체육공원이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시가지가 훤히 다 보이는 해발고도 100m에 위치해 경치와 전망이 좋고, 분성산 숲으로 연결되어 있어 힐링하기에도 아주 좋은 조건을 갖추어 원도심의 ‘핫 플레이스(hot-place)’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지난 10여년 동안 불편함을 참고 기다려준 주민들께 감사하다”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에 최선을 다한 만큼, 분성체육공원이 앞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는 시설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분성체육공원의 관리 운영은 시 체육시설을 전담 관리해 오고 있는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담당하게 된다.


담당자 :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1
  • 인쇄하기
  • 위로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