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미술관클레이아크미술관
시민 여러분을 위해 항상 열려있습니다. 참여와 소통을 위한 열린 발걸음 아름다운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김해



보도자료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내용

제목 김해시장, 폭염 대비 주거취약시설 점검

번호 
3297 
이름 
안전도시과 박영환 
작성일 
2018-08-08 08:21:02 
조회 
148 
전화번호
055-330-3803 
첨부파일
  • 첨부파일8.7 김해시장. 폭염대비 주거취약시설 점검1.JPG
  • 첨부파일8.7 김해시장. 폭염대비 주거취약시설 점검.JPG
허성곤 김해시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비 주거취약시설 점검에 나섰다. 김해시 주거취약지역은 안동, 대성동, 진영읍 일원의 3개소 60여가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취약지구에서 무더운 여름을 힘들게 나고 있는 안동지역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임시 무더위 시설을 점검했다. 해당 시설은 지역내 대부분의 주민들이 에어컨 없이 선풍기 의지한 채 열악한 생활을 하고 있어 김해시에서 개인소유 컨테이너를 임차한 임시 무더위쉼터로 지난 8월 2일부터 긴급하게 임대하여 운영중이다.

허성곤 시장은 지난 7.1 취임 축하로 받은 화분을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100만원 상당의 여름 이불을 구입하여 주거취약지 24세대에 배부하였고 폭염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에 차질없도록 해당부서에 지시하였다.

한편 불볕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김해시의 적극적인 폭염대응태세가 눈길을 끈다. 김해시는 폭염이 계속됨에 따라 공원, 수경시설, 횡단보도 등에 파라솔을 설치하고 마을앰프방송, 쿨용품 지원, 폭염안전수칙을 전파하였으며, 가축피해 예방을 위한 냉방기 지원 및 방문전담간호사의 직접방문 등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폭염에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에 운영중인 살수차의 운행범위를 확대, 연장하고, 무더위 쉼터의 24시간 개방을 추진하고 구급약을 비치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유례없는 폭염이 장기화됨에 따라 특히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담당자 :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1
  • 인쇄하기
  • 위로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