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미술관클레이아크미술관
시민 여러분을 위해 항상 열려있습니다. 참여와 소통을 위한 열린 발걸음 아름다운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김해



보도자료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내용

제목 낙동강 조류발생에도 김해수돗물은 안심

번호 
3298 
이름 
삼계정수장 정승자 
작성일 
2018-08-09 17:41:00 
조회 
120 
전화번호
055-330-4572 
8월 1일 오후 17시를 기준으로 낙동강 창녕함안 구간에 2주 연속 유해남조류 10,000세포수/ml를 초과하여 조류경보 ‘관심’단계에서 ‘경계’단계로 상향 경보를 발령하게 되었다.

낙동강 창녕함안보의 조류 발생상황을 보면 금년 6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는 태풍과 장마의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주춤하였으나, 이후 폭염이 연일 이어지고 있어 수온이 상승하면서 남조류가 증식하기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었기 때문이다.

김해시는 2017년 9월에 준공된 강변여과수를 원수로 채수하여 조류 발생에도 문제가 없으며 낙동강 수질악화에 대비해 안정적인 원수 확보를 하고 있다. 고도정수처리시설(활성탄․오존처리)을 활용해 유해 남조류와 조류독소, 맛․냄새 물질을 철저히 제거함으로써 먹는물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창녕함안보의 조류경보 ‘경계’단계 발령에 따라 시민들의 불안 해소를 위해 평상시 주 1회하는 수질검사를 주 2회(월, 목) 자체 및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하고 있다. 수질악화 원인 차단을 위해 관련부서(환경관리과 : 가축분뇨, 안전도시과․건설과 : 수상레져 및 낚시행위)에서 단속을 강화하고 있고 조류경보 발령중에도 시민들에게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취․정수장 관리를 철저히 하여 안심하고 수돗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수돗물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담당자 :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1
  • 인쇄하기
  • 위로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