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김해관문(김해교)
김해관문(김해교)
불암동장 한숙정
불암동장
한숙정 올림

안녕하십니까? 불암동장 한숙정입니다.

불암동은 서낙동강을 가로지르는 김해교를 기점으로 부산광역시와 맞닿아 있어 김해시의 관문이라 할 수 있으며, 행정구역은 지내동과 불암동 2개의 법정동으로 되어있습니다.

불암(佛岩)은 선암(仙岩)이라고도 불렸으며 불(佛)자를 피해 선(仙)자로 대신한 이름이라고도 전해집니다. 영조 때 선암강(낙동강 자락) 위에 부사 김영수가 석불과 석대에 필적을 새긴 선유대(仙遊臺)가 있었고, 유계(儒契)에서 세운 선유정도 있었다 합니다만, 이들 모두 1972년 남해안고속도로 공사로 파괴되어 지금은 그 흔적이 사라져 안타까움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후 불암동 주민들은 지역 정체성을 찾는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여 2021년 말부터 "불암동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을 진행 중이며, 2023년 허왕후 등을 테마로 하는 시민 문화공원 조성과 2024년 전국체전 카누대회 유치 등 서낙동강을 터전으로 하여 풍요로왔던 불암동의 옛 명성을 회복시키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드는데 다함께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불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역시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열린 동정을 통해 더욱더 살기 좋고 따뜻한 지역을 가꾸는데 게으름이 없도록 하겠으며, 일상생활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민 여러분과 함께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불암동 총무팀
전화번호 :
055-359-754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