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0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1월 01일 (금) 17:01

제18회 분청도자기축제 성황리 개최

48만 1천여 명 방문해 13억 5천만 원 매출 올려

비주얼 홍보

  • 제18회 분청도자기축제 성황리 개최1
  • 제18회 분청도자기축제 성황리 개최2




제18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가 지난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아쉬운 막을 내렸다.


투박하지만 형태와 문양이 자유롭고 표현이 자유분방하면서 박진감 넘쳐 서민적이면서 예술성과 작품성이 뛰어난 도자기로 평가 받고 있는 분청도자기를 테마로 한 올해 분청도자기축제는 48만 1천여 명이 방문해 13억 5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황리에 끝났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축제 현장 주변에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추억을 선사했고, 전시 판매장, 식당과 주제관에 대형 텐트를 확대 설치해 공간 구성의 변화와 축제장의 안정화를 도모했다.







그 결과 전시ㆍ판매부스의 작품성을 살렸을 뿐 아니라 축제장을 방문한 방문객의 발걸음을 잡아 분청도자의 매력을 한껏 발휘하는 축제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물레체험, 전통가마 공개 경매와 풍난 붙이기 등 각종 체험 행사가 인기를 끌었는데 이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히 눈으로 보는 축제가 아닌 누구나 함께 하는 시민 참여축제로 자리매김하였음을 보여준다.


시는 앞으로 축제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전시ㆍ판매부스와 부대행사 부스, 축제 프로그램 등 축제 전반에 대해 지역 도예인과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전시ㆍ판매 부스 배치에 신중을 기하는 등 경남의 대표적인 산업형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