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0 호 21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1월 01일 (금) 16:48

동 전환 이후 민원처리 만족도 높아

장유1동 주민센터 설문조사 결과 민원 분산에 따른 민원처리 만족도 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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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유1동 주민센터는 동 전환 이후 행정 서비스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해 지난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주민센터 방문고객 245명을 대상으로 서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내용은 민원처리 만족도(민원 담당자 친절도, 분동 이후 민원처리 신속ㆍ공정도, 불필요한 구비서류 또는 방문 요구, 전반적인 민원처리 만족도), 장유1동 주민센터 환경 만족도, 건의사항 등 4가지 부문 10개 항목으로 조사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창구 민원 친절도 90%, 동 전환 이후 민원처리가 신속ㆍ공정하다 82%, 전반적인 민원처리 만족도 89.9%로 동 전환 이후 민원분산에 따른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편의시설 수준과 환경부문은 보통ㆍ미흡하다는 답변이 40.9%로 주민센터 노후화로 인해 문화ㆍ휴게 공간이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건의사항으로 빠른 시일 내 주민센터 건립을 희망한다는 의견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장유1동 주민센터는 이번 주민 만족도 조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주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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