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4 호 23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2월 11일 (수) 14:41

제2회 환경경영기업 대상 선정

경원벤텍(주) 영예의 대상 수상, 금상 유진금속공업(주), 은상 대창단조(주)

김해시가 기업의 적극적인 환경시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환경경영기업 대상의 두 번째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대상은 경원벤텍(주)가 차지했고, 금상은 유진금속공업(주)가, 은상은 대창단조(주), 동상은 주식회사넥센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 2회째로 시행하는 김해시 환경경영기업 대상은 환경관리 모범업체를 선정해 기업체의 자긍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환경시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총 20개 업체가 신청했고,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환경오염 방지시설 설치관리 등 21개 항목에 대해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수상한 업체들은 대기ㆍ수질ㆍ폐기물 등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시설관리에 뚜렷하게 이바지했거나, 생산활동을 환경친화적으로 운영해 환경오염을 줄이는 데 이바지한 기업들로 기업주의 높은 관심과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졌다.


환경경영기업 대상을 수상한 기업체는 상패와 기업체 정문에 현판을 부착해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2년간 정기점검 면제 등 행정적 혜택을 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