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5 호 15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2월 21일 (토) 10:41

그린카드 써 보니 좋네!

전국 434개 공공시설 이용 시 입장료ㆍ이용료 할인

 김해시는 시에서 운영하는 문화ㆍ체육시설 이용 시 입장료 또는 시설 이용료를 할인해 주는 그린카드 참여시설을 확대 운영한다.


애초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그린카드는 이번에 시민스포츠센터(수영, 헬스, 빙상, 골프), 해동이국민체육센터(수영, 헬스), 장유스포츠센터(수영, 헬스), 동부스포츠센터(수영, 헬스, GX룸) 등이 추가되어 총 5곳으로 확대됐다.


이용객은 그린카드 참여 시설을 방문해 매표소에서 그린카드를 제시하거나 결재 후 카드번호 앞에서 12자리의 이용객 정보를 기혹하면 입장료 또는 시설 이용료를 10% 할인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립공원 직영야영장과 휴양림 등 전국 434개 공공시설 이용 시에도 무료 입장 또는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해시는 그린카드 참여시설 확대를 위해 올해 4월 '김해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를 개정ㆍ공포했으며, 김해천문대의 참여를 위해 관련 조례 개정 절차를 밟고 있다.


한편, 그린카드는 신용카드 포인트 제도를 활용해 에너지 절약, 녹색소비를 쉽고 편리하게 실천하면서도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해 녹색생활 문화정착을 유도할 목적으로 도입된 제도다.


그린카드이용자는 가정에서 에너지 사용량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실적에 따라 탄소포인트 적립, 녹색제품을 구매하면 제품 가격의 1~5%를,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20%의 포인트 적립, 공공 부문 그린카드 참여시설 이용 시 무료 또는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적립 포인트를 활용해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그린카드는 신용ㆍ체크ㆍ멥버십 등 원하는 방식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가까운 은행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