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96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5년 07월 01일 (Tue) 09:24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선정, 최대 1억 원 R&D 지원

김해시는 김해 전략 산업과 미래 기반 산업을 이끌 2025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8개사를 선정해 최대 1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은 김해 5대 전략산업(의생명‧의료기기, 디지털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 지능형로봇)과 미래기반산업(액화수소, 민군MRO, ICT융합, 메타버스&콘텐츠, 식품) 관련 관내 중소기업 중 기업부설연구소와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한 기업들의 R&D 활동을 집중 지원해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10개사를 선정한 데 이어 올해는 지난 3월 공모를 시작으로 총 36개사가 참여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종 8개사가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매출액과 기술 성숙도 단계에 따라 도전트랙과 성장트랙 투 트랙으로 구분해 기술개발지원금을 지원한다.

매출액 20억 원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도전트랙은 아이디어 특허 출원 단계 등 상용화 이전의 기술단계 R&D 과제를 수행하며 최대 4,000만 원이 지원된다.

성장트랙은 매출액 20억 원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과 표준화 단계 등의 기술단계 R&D 과제를 수행하며 최대 1억 원을 지원받는다.

이 외에도 지방세 감면 30%(1회), 투자 네트워킹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도전트랙에 선정된 기업은 ㈜다울피피티(대표 방세진), ㈜에스티원(대표 윤용준), ㈜웨이브트리(대표 김일환), ㈜캠프티(대표 김건호)이고, 성장트랙에서는 ㈜비앤테크(대표 방용휘), 에이덴(주)(대표 이승훈), 에프디씨(주)(대표 윤하원, 대표 이종원),  ㈜엘앤지(대표 이진영)가 선정됐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