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7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1월 10일 (금) 14:49

산불 없는 김해! 함께 만들어요!

김해시, 겨울철 산불방지특별대책 시행, 산불 감시원 집중 배치

비주얼 홍보

  • 산불 없는 김해! 함께 만들어요!1








▶ 언제나 시민의 좋은 휴식처가 되고 있는 김해의 산을 지키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김해시는 현재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와 계절적 강풍으로 산불 발생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 산불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시는 산불 조기 발견과 초동 진화를 위해 관내 주요 산정에 있는 산불 감시 초소와 주요 등산로 입구 등 산불 취약지에 산불 감시원을 집중적으로 배치하는 한편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의 운영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주간에는 산불 전문예방 진화대원을 집중 배치하고, 야간에는 야간 산불진화 5분 진화대 10명을 배치해 주ㆍ야간ㆍ휴일 없는 산불 감시ㆍ진화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또한, 산불 확산 방지와 조기 진화를 위해 산불진화 헬기가 언제든지 출동할 수 있도록 대기 중이며, 소방서와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의 산불진화 공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산불 예방 홍보를 위해 관내에 설치된 각종 산불 현수막, 깃발 등 홍보물을 일제 정비 후 재설치하고 산불감시원과 관용차량, 읍면동 마을별 앰프방송 등을 활용해 산불 예방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산림 내 또는 산림연접지에서의 각종 농산 폐기물 소각과 논ㆍ밭두렁 소각 행위를 강력히 단속해 행위자에 대해서는 엄중히 처벌할 계획이다.


시는 방화나 실화 등 산불을 낸 사람을 신고하면 신고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산불 가해자 검거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산불 방지를 위해 무엇보다 산불 조심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최우선이라 생각하고 산불 없는 김해 만들기에 시민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