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8 호 20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1월 21일 (화) 14:52

의생명 중동 수출간담회 개최

김해 의생명센터, 업체 맞춤형 수출 간담회 확대

비주얼 홍보

  • 의생명 중동 수출간담회 개최1




김해 의생명센터는 지난 1월 10일 수출 장벽이 높아 중소기업의 진출이 힘든 중동시장의 개척을 위해 '2014 의생명 중동 수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KOTRA 중동지부 한선희 본부장과 수출 컨설팅 전문기관인 '미래와 세계' 이선인 원장을 초청해 리얼덴 제품 소개와 기업별 제품을 소개하고 그에 맞춘 수출 방안 제시로 기존 다수의 인원에게 일방적 정보를 전달하던 수출 간담회의 형식을 벗어난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울경치기공업협동조합과 치과금속보철물 코팅기계를 생산하는 아이덴, 덴탈 어버트먼트를 개발하는 지오메디, 덴탈 임플란트 어버트먼트와 임플란트 수술 장비를 개발하는 애크로덴트, 덴탈용 석고 제조업체인 삼우, 치과용 에어필터를 개발하는 지메디텍 등 덴탈 관련 기업체와 개인용 조합자극기를 개발하는 신화의료기, 정형외과용 의료보조기를 개발하는 올텍, 척추재활 치료기기를 개발하는 한메드까지 총 9개 업체가 참가했다.


KOTRA 한선희 본부장은 "중동에는 제조업이 없고, 이란은 재료의 관세는 높지만 완제품일 경우 상대적으로 관세가 낮다."라며 "관세율이 높은 국가에서는 현지 법인화 추진 등 비즈니스 모델을 바꿔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것"이라며 구체적인 현지 시장 개척방안을 제시했다.  


김해 의생명센터는 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시회 지원 및 CE, FDA등 인증획득 지원, 공동 홍보를 위한 직접지원방안과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진출 노하우 전수 등 다각적 접근을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 장벽을 낮추는 역할을 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