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19 호 25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8월 21일 (목) 14:11

1人 창조기업 도시 김해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비용 지원

비주얼 홍보

  • 1人 창조기업 도시 김해1






김해 의생명센터 내 1인 창조기업 협업팀이 창업진흥원이 주관한 '1인 창조기업 협업 활성화 사업'에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들 협업팀은 중소기업청이 지정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 입주한 1인 창조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로 김해 의생명센터에서는 유기물질 제거팀((주)이어, 지앤티바이오, 구지테크)과 의료관광 활성화팀(지엘노블레스, 예스넷, 라이라이)으로 구성됐다. 선정된 협업팀에게는 전문가 멘토링, 협업팀 네트워크 활동,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비용과 협업팀 지원을 위한 센터 운영 경비가 팀 별로 2,200만 원 지원된다.


창업진흥원은 창의성과 전문성이 있는 1인 창조기업이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2014년 1인 창조기업 협업 활성화 사업을 시행, 최근 협업 트렌드에 따라 쉽고 빠르게 협업화가 가능한 ICT, 콘텐츠, 소프트웨어, 앱, 디자인 분야 등을 중점 지원하고 있다.


현재 김해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20개의 창조기업이 입주해 동남권에서 시설이 좋고 사업하기 좋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협업을 통한 1인 창조기업의 사업화 역량과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1인 창조기업이란 지식 서비스와 제조업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 전문 기술지술, 지식 재산권을 사업화하는 1인 또는 5인 미만 공동사업자 기업을 일컫는다.
입주 문의 : 김해 의생명센터 ☎ 329-8811~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