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3 호 22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0월 01일 (수) 15:32

시의회 의정비 공정하게 심의한다

재정 상황, 의원 1인당 인구수, 물가 상승률 등 감안

김해시의회 의원 의정비의 적정 수준을 심사하는 김해시 의정비심의위원회가 지난 9월 25일 위원 위촉식을 겸해 열렸다.


이날 제1차 회의서는 김해시체육회 허봉구 사무국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했고, 교육ㆍ법조계, 시민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서 추천받은 인사 중 시장이 위촉한 10명의 위원이 위촉장을 받았다.


위원은 변상돈(김해시 전 의원), 김명찬(김해시 전 의원), 김인수(이통장 협의회 회장), 한미옥(이통장 협의회 사무국장), 김효열(김해대학 교수), 한종훈(변호사), 문경주(세무사), 김광순(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허봉구(김해시체육회 사무국장), 박희순(대한적십자사 김해지구협의회 회장)등 10명이다.


위원회는 김해시의 재정 상황, 의원 1인당 인구수, 물가 상승률, 공무원 보수 인상률 등 제반 사항을 감안하고 주민 의견 수렴 결과를 반영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의정비 수준이 결정되도록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3차례 회의와 주민 설문조사를 통해 10월 말까지 4년간 김해시의회 의정비의 적정 수준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위원회 회의 결과 및 심의위원 명단은 김해시 홈페이지(http://www.gimhae.go.kr) 공지사항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330-315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