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4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0월 10일 (금) 17:53

김해시, 국제자매도시 일본 무나카다시와 교류 활발

자매결연 22주년 맞아 우호 증진과 상호 교류 안건 협의, 750년 전통 미아레 축제 벤치마킹

비주얼 홍보

  • 김해시, 국제자매도시 일본 무나카다시와 교류 활발1






김해시 국제 자매도시 방문단이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일본 후쿠오카현 무나카타시를 방문했다.


김맹곤 김해시장과 배창한 김해시의회 의장 등 일행은 1992년부터 김해시와 자매결연을 맺어오고 있는 무나카타시의 초청을 받고 자매도시 우호 증진과 상호 교류를 위해 일본을 찾았다.


방문 첫째날은 타니이 히로미 무나카타시장을 접견하고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김치를 전달하는 등 한국의 정을 나누고 앞으로 양 도시간 우호 교류를 더욱 돈독히 해 나갈 뜻을 확인했다.


이어 750년 전부터 이어 내려오고 있는 무나카타시의 전통 축제인 미아레 축제를 참관하며 가야문화축제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를 확인했다.


김해시와 무나카타시는 그동안 스포츠, 예술, 행정, 청소년 교류 홈스테이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으며, 10월 중 무나카타시 직원 2명이 김해시를 방문해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 하는 등 행정교류도 가질 예정이다.


김해시는 내년 제39회 가야문화축제에 무나카타시 대표단을 답방 형식으로 공식 초청했으며, 이번 교류를 통해 양 도시 간의 상호 교류가 더욱 더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