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31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2월 22일 (월) 10:13

일자리지원센터 확대로 일자리 창출

김해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확대ㆍ동행 면접 등 서비스 제공

비주얼 홍보

  • 일자리지원센터 확대로 일자리 창출1





 


 면접은 구직자들에게 언제나 큰 부담이 된다. 하지만 전문가가 함께 동행 면접을 진행한다면 어떻게 될까? 즉석에서 다양한 조언과 답변을 들을 수 있기에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김해시가 추진하는 일자리 창출은 바로 이런 모습이다.
   구직자와 함께 동행 면접을 진행하고, 관내 산업단지와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구직자와 연결해 주는 맞춤형 일자리 매칭 서비스 등 현장에서 직접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노력이 시가 앞으로 추진할 일자리 넘치는 김해로 향하는 비전이다.
   시는 이를 위해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확대해 운영하기로 했다.
   내년 1월부터 기존 일자리지원센터를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확대해 전문 직업상담사 3명을 배치하는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취업지원 서비스가 부족한 읍ㆍ면 지역과 대형마트 등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해 접근성을 최대한 확보하고, 면접할 공간이 없는 소규모 업체를 위해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내 상설면접장을 설치, 요청 시 면접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해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과 구인 기업에게 상담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를 지원해 올 한해 436명(11월 말 현재)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취업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문의 ☎ 330-3426~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