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33 호 19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1월 14일 (수) 09:57

김해의 숨은 명소를 찾아라

김해시,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에서 '구석구석 김해' 이벤트 진행

비주얼 홍보

  • 김해의 숨은 명소를 찾아라1






   평소 스마트폰을 즐겨 사용하는 박모(38, 여) 씨는 얼마전 카카오스토리에서 즐겨찾기를 해 둔 '김해톡톡'(김해시 공식 카카오스토리)에 올라온 한 장의 사진을 보고 사진 속의 장소가 어딘지 바로 알아맞추지 못했다.
   김해로 시집온 지 10년이 넘었지만 사진 속이 장소는 박 씨에게는 생소한 곳이었다.
   하지만 하루만에 수백 건의 댓글이 달리면서 박 씨는 그곳이 '무척산 흔들바위'라는 것을 알았다.
   김해시는 지난 1월 6일부터 공식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facebook.com/gimhae4you)을 통해 숨겨진 명소나 가야문화 등을 재미있는 퀴즈형식으로 소개하는 '구석구석 김해'를 운영하고 있다.
   본 코너는 매달 둘째 주 화요일에 SNS를 통해 퀴즈를 내면 시민들의 댓글로 정답을 맞추는 참여형 코너로 정답자 중 10명을 추첨해 영화관람권 등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준다.
   '구석구석 김해' 운영을 통해 비록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역사적, 문화적 의미를 가진 김해의 명소, 문화재 등을 구석구석 제대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해시는 공식 SNS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13년 8월 경남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스토리는 지난해 11월 소식받기 친구 수 2만 명을 돌파하는 등 시민들과의 활발한 소통채널이 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