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39 호 19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3월 11일 (수) 09:29

기후변화 테마공원 개장

장유문화센터 옆, 기후터널ㆍ로봇공연ㆍ매직로드 등 조성

비주얼 홍보

  • 기후변화 테마공원 개장1






   장유문화센터에서 아이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가하고 바로 옆 기후변화 테마공원에서 산책을 즐기는 가족들이 늘고 있다.
   3월 개장한 기후변화 테마공원은 장유문화센터 후문 옆 계동공원 내 4,500㎡의 부지에 조성된 아담한 체험 공원으로 전시시설인 기후터널과 로봇공연을 볼 수 있는 미래놀이터, 조합놀이대, 바람개비 동산, 감성놀이벽, 자가발전 운동기구, 매직로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차는 장유문화센터 주차장 이용.
   기후터널은 사인(Sign)그래픽, 체험영상, 일반영상,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체험과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며, 야외에 설치된 조합놀이대는 물놀이가 가능한 사계절 놀이시설로 여름철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시는 지난 2월 한달간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찾고 보완해 기후변화 교육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에 위탁,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운영 프로그램은 해설 프로그램과 댄스 로봇 공연이 있으며 예약은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체험관 홈페이지(http://cce.gimhae.go.kr-기후변화 테마공원-해설프로그램 예약하기)를 통해 가능하다.
   시는 앞으로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과 연계한 체험 학습을 활성화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기후변화 테마공원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시민기자 김화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