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55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8월 21일 (금) 11:06

김해시선관위, 생활 선거부터 깨끗이

133개 공동주택 단체 대상 선거지원 안내문 발송

   김해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창우)는 8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바르고 깨끗하게 치르기 위해 각종 단체 및 학교 임원선거 등 생활주변 선거 지원을 통해 대대적인 정화활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해시선관위에서 지원하는 분야는 선거절차에 대한 자문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 시스템으로 '찾아가는 선거지원 출동팀' 운영을 통해 김해시민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도 주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투표 시스템은 이용 시 일정한 수수료를 납부해야 하는 부담은 있지만, 시간이나 공간제약을 받지 않아 선거인이 다른 지역에 걸쳐 거주하거나 생업에 바쁜 사람도 얼마든지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 투표율을 높이고 투표종료와 함께 개표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김해시선관위는 생활주변 선거 정화의 하나로 관내 133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민간선거 위탁관리 및 온라인 투표 지원 안내문을 발송했으며, 새마을금고, 사회단체 및 각 학교를 대상으로는 유선ㆍ방문 안내 등을 통해 임원선거 위탁관리 또는 온라인 투표 지원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아 연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김해시선관위 관계자는 "생활주변 선거의 대대적인 정화를 교두보로 삼아 내년 4월에 치러질 국회의원 선거가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322-139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