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66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12월 11일 (금) 11:05

김해시, 대형사업장 ‘안전사고 차단’

시민 안전과 관련 대형사업장ㆍ복지시설ㆍ취약계층 현장 점검

비주얼 홍보

  • 김해시, 대형사업장 ‘안전사고 차단’1
  • 김해시, 대형사업장 ‘안전사고 차단’2






   김해시는 지난 ‘장유복합문화센터’ 공사 현장의 크레인 전복사고와 같은 안전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해 특단의 안전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에 들어갔다.
   먼저,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윤성혜 김해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13개 관련분야에서 담당 국․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7일 소회의실에서 특별대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동절기 재난상황관리체제 구축, 단계별 비상근무 마련, 재난 대응 표준 매뉴얼 등 재난발생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대형공사장 관리, 취약계층 월동대책, 산불예방, 농업시설물 피해방지, 상수도 동파예방, 가축방역 등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보고됐다.
   아울러 윤성혜 권한대행은 관내 많은 사업장 중 긴급을 요하거나 시민안전에 꼭 필요한 14개소 대상지를 정하고, 12월 9일 현장 안전점검을 시작으로 매주 1회 이상 실시하여 12월 말까지 동절기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한 안전조치를  마무리 할 계획으로 있다.
   이번 현장방문은 시설물 관리 실태를 점검받고, 종합적인 안전실태를 파악 후 문제점이 발견되면 긴급 조치할 계획이다.
   현장방문 주요 사업장은 대형 공사현장 6개소, 설해위험지구 5개소, 복지시설ㆍ취약계층 3개소 등 모두 14개소이다.   
   윤성혜 권한대행은 부시장 취임 때부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시정을 펼쳐왔지만 대형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실정으로 분야별로 시민의 안전과 관련된 사업장에는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