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69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1월 11일 (월) 13:16

김해시, 2016년 세계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 개최

수출 유망 품목 진출 방안 찾고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 수출 지원

비주얼 홍보

  • 김해시, 2016년 세계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 개최1






   김해시는 경남 최고의 시설을 갖춘 김해 중소기업 비즈니스센터를 중심으로 7천 여 중소기업의 경제혁신에 들어갔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지난 1월 7일 김해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국외 담당자들을 초청해 '2016년 세계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30여 개의 수출기업이 참여해 국제 유가 급락, 중국경제 둔화, 미국 금리인상 등 세계 시장의 변동 요인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설명했고, 북미ㆍ유럽ㆍ일본ㆍ중국ㆍ동남아 지역 등 권역별 시장 동향과 최신 현지 시장 동향, 수출 유망 품목 및 진출방안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국외 시장 개척과 글로벌 비즈니스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한 길을 제시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출 유망 품목과 중소기업의 세계 진출 방안을 모색하고, 앞으로 중소기업이 실질적으로 수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찾았다"라며 "설명회에 참여한 중소기업들은 급변하는 세계시장을 정확히 판단해 어려운 수출여건 속에서도 수출 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