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73 호 18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2월 22일 (월) 10:36

맞춤형 청렴교육으로 더 깨끗하게

김해시, 주요 업무부서 담당자 대상 맞춤 교육 진행

비주얼 홍보

  • 맞춤형 청렴교육으로 더 깨끗하게1
  김해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대비 41단계나 수직 상승한 3등급을 받으며 다양한 청렴 활동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올해도 김해시의 청렴 활동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지난 2월 17일에는 청렴도 주요 업무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교육대상자를 업무별, 직급별로 소그룹을 나눠 대상에 맞게 진행하는 차별화된 교육으로 2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2015년 청렴도 측정결과를 토대로 청렴도 취약업무를 점검하고, 2016년도 청렴도 향상대책 추진을 위한 시책 공유를 중점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며, 특히 첫 교육에서는 강동관 감사담당관이 강사로 나서 남명 조식 선생의 경의(敬義)정신을 소개하는 등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딱딱한 교육 위주에서 벗어나 청렴 UCC 상영, 청렴문화를 높이기 위한 토론과 소통 등을 통해 공직가치를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그동안 청렴시책 추진 상황보고회 개최, 감사담당관이 직접 부서로 찾아가는 청렴교육 진행,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부패 위험성 진단,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워크숍, 청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