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75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3월 11일 (금) 09:09

아이야! 자연과 친구가 되렴!

비주얼 홍보

  • 아이야! 자연과 친구가 되렴!1
 김해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연 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시는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유아숲체험장 숲반을 공개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장 숲반은 매주 1회 2시간 이상 정기적으로 숲에서 생활할 수 있는 숲반을 모집해 4월부터 반룡산 유아숲체험장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방법은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주 1회 숲반을 편성해 참여하며, 시는 장소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숲해설가 1명을 배치해 숲 체험활동을 돕는다.
 시 관계자는 "현재 조성 중인 분성산생태숲, 금병공원 내 유아숲체험장이 완공되면 유아숲체험장 숲반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숲반 문의 ☎ 330-4717
 또한, 시는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 지킴이 교실'을 운영한다.
 운영은 시에서 선발한 기후변화 강사가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지구 온난화의 원인과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실천 방안을 교육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3월 21일까지 김해시 친환경생태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교육일정 조율과 강사 배치 등은 시에서 조정해 확정한다. 강의는 40분 정도 소요되며 무료로 진행한다.
 시는 아이들의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기후 지킴이 교실 문의 ☎ 330-245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