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75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3월 11일 (금) 09:16

수로왕 납시오

3월 20일 부산 광복동, 장유 롯데아울렛 광장서

비주얼 홍보

  • 수로왕 납시오1
 김해시는 오는 3월 20일 부산 광복동 시티스폿 광장과 장유 롯데아울렛 광장서 수로왕행차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야문화축제의 정부 지정 축제 선정을 위한 사전홍보 차원에서 진행된다. 정부 지정 축제로 선정되면 최대 3억 원의 국ㆍ도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행차는 12시 장유 롯데아울렛 광장서 공연과 퍼레이드를 진행하고, 오후 3시 장소를 옮겨 부산 광복동 시티스폿 광장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수로왕 행차 행렬단은 총 117명이 참여하며, 사물놀이를 선두로 선도 및 피켓, 호위무사와 깃발부대, 선녀가, 뒤이어 수로왕과 허왕후가 행진한다. 그 뒤를 시녀와 해가리개, 장유화상 및 구간, 백성, 홍보팀이 따른다.
 수로왕 행차는 금관가야의 시조 수로왕과 인도 아유타국서 배를 타고 온 허황옥 공주의 결혼을 축하하는 백성들의 행렬을 연출했는데, 2000년 철기문명을 통해 번창했던 옛 가야의 종주국인 금관가야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화려한 왕 행렬이 눈길을 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로왕 행차를 통해 제40회 가야문화축제를 홍보하고, 김해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