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82 호 22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5월 20일 (금) 11:15

관광명소 '사통팔달' 연결망 갖춘다

김해 관광지 연결도로 6개 구간 확ㆍ포장 등 정비

비주얼 홍보

  • 관광명소 '사통팔달' 연결망 갖춘다1
 김해시는 관광객이 편리하게 주요 관광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생림오토캠핑장, 화포천습지생태공원, 봉하마을, 관광유통단지, 가야의거리를 연결하는 도로망을 정비한다.
 시는 관내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주 간선도로 59.8㎞에 대해 차량 교행이 안되거나 노면이 좋지 않은 구간을 중점적으로 개선하는 관광명소간 연결 도로망을 장ㆍ단기 계획으로 추진한다.
 우선 단기대책으로 도로노면이 좋지 않은 인제로~나전로(김해가야테마파크 진입로 입구~국로 58호선) 도로 재포장 사업과 대형버스 회전 시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생림 안금, 북곡 등 3곳의 가각정비 사업을 올해 4월 완료했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화포천습지생태공원~봉하마을 구간 중 도로폭이 좁아 차량 교행이 어려운 금곡로~장재로 구간은 현재 2차선으로 확ㆍ포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김해가야테마파크 진입도로 선형불량에 따른 관광객의 통행 불편을 없애기 위해 현재 선형 개량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6월 착공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주요 관광지 연결 도로 중 빠른 정비가 필요한 구간은 올해까지 마무리하고, 장기대책으로 주요 관광지 연결도로망 정비를 마쳐 관광객이 불편하지 않게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