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85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6월 21일 (화) 11:17

김해시, 내년도 국비 확보 '굳히기'

중앙부처 수시 방문, 현안 국비 반영 요청, 초정~화명 광역도로ㆍ도시침수 예방사업 등

비주얼 홍보

  • 김해시, 내년도 국비 확보 '굳히기'1


   김해시가 현안 해결에 사활을 걸고 내년도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해시장은 지난 5월 지역 국회의원과의 당ㆍ정 협의회 개최와 동시에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 중앙부처를 잇달아 방문해 국비 확보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지난 6월 16일에는 정부예산 편성의 마지막 단계인 기획재정부를 방문하는 등 국비 확보를 위한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날 기획재정부 방문에는 김해시장이 김해시 국비확보 태스크포스(TF)와 함께 방문해 기획재정부 국토교통예산과와 고용환경예산과를 방문, 관계관과 면담을 갖고 각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특히, 시의 최우선 현안인 초정~화명 광역도로 건설, 사이언스파크ㆍ이지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건설, 진영읍ㆍ내외동 일원 노후 하수관로 정비, 생림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대동면 안막3구 도시침수 예방사업 등 6개 사업(445억 원)은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해시장은 "기획재정부가 정부 예산편성 주무부처인 만큼 시의 현안에 대한 국비 반영을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라며 "만일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않거나 국비가 부족한 사업은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증액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