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87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7월 11일 (월) 09:27

우리 입맛엔 '김해쌀'이 딱이야

'김해쌀 소비 촉진 운동' 진행

 김해쌀 브랜드는 '가야뜰', '금의환향', '황금들 메뚜기쌀', '황금들녘', '금이야옥이야' 그리고 친환경쌀인 '봉하쌀'과 '명작' 등이 있다.
 김해시는 최근 3년간 풍작으로 쌀 생산량이 증가한데 반해 1인당 쌀 소비량은 감소해 쌀값 하락으로 이어짐이 따라 '김해쌀 소비 촉진 운동'을 펼치고 있다.
 김해쌀 소비 촉진 운동은 김해쌀 애용 홍보물을 전 읍면동과 김해가야테마파크 등에 배부하는 것을 시작으로, 김해쌀 소비를 당부하는 김해시장 서한문을 관내 음식점, 기업체, 중ㆍ대형마트, 집단 급식소 등 2,200여 곳에 발송했고, '시청 직원 김해쌀 사주기 운동'도 7월 한달간 진행한다.
 김해시장은 서한문을 통해 "김해쌀은 완전미 비율을 95% 수준까지 높여 미질과 식감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쌀 품종도 다수확에서 고품질 위주로 개선했다"라며 "김해쌀을 이용하는 것은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어려운 농민들에게는 큰 힘과 용기를 줄 수 있으니 김해쌀 구매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해쌀은 김해시농특산물 쇼핑몰 '가야뜰'(www.gayaddeul.com)과 관내 하나로마트, 탑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문의 ☎ 330-431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