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89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8월 01일 (월) 12:36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 '친절하고 정확해요'

시민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도와 정확도 96.1점, 4년 연속 95점 이상, 8월부터 문자상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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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 '친절하고 정확해요'1
  ☎ 1977-9400은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 전화번호다. 
 이곳으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고 싶은데 해당부서를 모른다거나, 김해시와 관련한 궁금한 내용을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2008년 8월 1일 개소해 운영하고 있는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가 이용 시민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7월 1일부터 11일까지 콜센터 이용자 2,600명(응답자 607명)을 대상으로 시민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상담 정확도와 만족도가 96.1점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3년부터 4년 연속 95점 이상을 유지하는 것으로 콜센터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올해 상반기 콜센터 상담 건수는 167,927건으로 하루 평균 1,380여 건에 이르며, 2015년 1,300건 대비 6% 증가했다.
 2016년 1월부터 6월까지 시민들이 가장 많이 상담한 분야는 교통․차량등록(19.3%), 보건․위생(12.6%), 세무(12.0%), 상하수도(10.0%) 순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수도요금, 지방세, 주정차 위반, 차량소유권 이전, 여권 관련 문의가 제일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시는 지속적인 콜센터 이용 증가에 따른 서비스 개선을 위해 2016년 6월 콜센터 시스템과 행정시스템(상ㆍ하수도, 주ㆍ정차, 재세정 시스템)을 연계한 고도화 작업을 완료해 부서 담당자 연결 없이 상담원이 직접 조회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자상담도 시험운영을 거쳐 8월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문자상담은 콜센터 번호인 1577-9400으로 문자를 발송하면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하며, 수도 요금, 지방세 관련 문의 시 요금, 납부계좌 정보 등을 문자로 즉시 안내받을 수 있어 시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통신과 관계자는 "콜센터를 이용하는 시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상담자료를 정기적으로 정비하고, 축제나 행사 시 정확한 안내를 위해 상담원이 현장을 사전답사하는 등 시민에게 사랑받는 민원상담콜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하반기에 콜센터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국제표준화 상담서비스 인증((ISO 9001)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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