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96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10월 11일 (화) 08:50

전화 한통으로 농기계 빌려요

10월부터 임대 농기계 일사천리 배송 퀵 서비스 시범 운영

 김해시가 운영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전화 한통만 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농기계를 배송해 주는 서비스까지 시작된다.
 시는 10월 1일부터 임대 농기계를 현장까지 배송하고 조작방법 교육과 고장 시 수리와 교체까지 해 주는 '일사천리 배송 퀵 서비스'를 시행한다.
 연말까지 시범적으로 운영 후 농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을 보완해 내년 1월부터는 5톤 트럭 등 운반차량 5대를 확보해 김해시 전 농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배송 가능한 농기계는 트랙터, 농용 굴삭기 등 벼, 과수, 시설하우스, 특작, 축산, 사료작물 농축산기계 64종 270대이고, 이양기와 콤바인은 제외된다. 배송료는 운송거리 km당 500원(왕복 2회)이다.
 임대농기계 배송 퀵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사용일 2~3일 전까지 반드시 김해시농업기술센터에 예약을 해야 하고, 예약 시 농기계 종류와 인수ㆍ인계 장소, 시간을 명확히 해 주어야 더욱 더 질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해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임대 농기계 퀵 배송 서비스를 통해 소규모 농가는 영농 규모를 확대할 수 있고, 비싼 농기계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농업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진영읍면 한림ㆍ생림면 등 서부권 농민이 농기계 임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림면 장방리 일원에 '서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현재 부지를 매입하고 내년 7월 개소해 운영할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의 ☎ 330-431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