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98 호 19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11월 01일 (화) 10:34

김해시민원상담콜센터, ISO 9001 인증 획득

국제표준화기구서 인정하는 국제적 기준 갖춰, 고품질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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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해시민원상담콜센터, ISO 9001 인증 획득1
 장유1동에 사는 안모(여, 45세) 씨는 김해시에 궁금한 점이 생기면 김해시민원상담콜센터로 전화를 건다. 
 안 씨의 궁금증은 대부분 상담원들의 친절한 안내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부서로 연결해 주기 때문에 걱정없다. 
 안 씨는 조만간 도로나 출입구를 막고 있어 긴급하게 견인된 차량은 어디로 이동되는지 콜센터에 물어볼 계획이다.
 김해시민원상담콜센터(☎ 1577-9400)가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시는 지난 9월부터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경영 표준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준비과정과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심의위원회로 부터 최종 확정받았다.
 이번 인증은 김해시 전화상담 서비스가 국제표준화기구가 인정하는 국제적 기준에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콜센터 서비스 분야 전반에 걸쳐 체계화, 표준화를 이루고,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정보통신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민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인증 유효기간 3년이 지나면 재인증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민원상담콜센터는 2008년 8월에 개소해 현재 12명의 전문상담원이 각종 생활정보, 시민불편 사항, 여권, 상수도, 지방세 등 하루 평균 1,350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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