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18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6월 01일 (목) 09:28

창업을 꿈꾸시나요? 김해창업카페로 오세요!

6월 2일 개소식ㆍ3D 프린터 관련 특강 진행 사업 설명회 개최, 개인 아이디어 구상ㆍ창업 상담

비주얼 홍보

  • 창업을 꿈꾸시나요?  김해창업카페로 오세요!1
 김해시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일자리 문제와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는 6월 2일 '김해창업카페'를 개소한다.
   지역의 창업문화 확산과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는 공간인 '김해창업카페'는 김해여객터미널 3층에 661m²(200평) 규모로 설치되어 운영되며, 입주 기업 사무실과 회의실, 각종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수 있는 무대와 개인 아이디어 구상 및 창업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해창업카페'는 스티브잡스가 '애플'을 창업할 당시 '차고'에서 시작했다는 점을 모티브로 삼아 추진한 것으로 최근 중국에서는 이와 유사한 '처쿠카페'가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시는 '김해창업카페' 개설을 위해 중국 중관춘을 비롯해 서울과 수도권, 부산, 대구 등의 창업 관련 시설을 벤치마킹하며 1년간 창업카페를 준비해 왔다.
 개소식에서는 창업카페 운영을 시작으로 김해시가 창업도시로 나아가는 비전을 밝히는 '창업도시 김해' 선언식과 김해창업카페 운영 활성화를 위한 K-ICT창업멘토링센터ㆍ(사)광주창업지원네트워크와의 업무 협약식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본 행사에 이어 3D 프린터를 이용한 전자의수 개발 업체 만드로의 이상호 대표이사를 초청해 '3D 프린터로 새 삶을 출력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은 김해창업카페에서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경남권 지자체 최초로 운영되는 '김해창업카페'는 창업 관련 실무 교육과 멘토링 서비스 지원, 투자자 연계와 창업 관련 명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이 외에도 지역 청년문제 해결과 일자리 관련 지원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경남지방중소기업청,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관계기관과 지역 대학생들과의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경남권 창업허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해시장은 "김해창업카페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애플, 알리바바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이 김해에서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김해시도 창업하기 좋은 도시, 창업자들이 모이는 도시, 성공 창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창업카페'는 주중 오전 9시부터 밤 9시,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한다.
 문의 ☎ 333-8833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