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40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1월 22일 (월) 14:11

㈜동산전자, 신상품 大賞

한국일보 선정 LG 1차 협력 업체

비주얼 홍보

  • ㈜동산전자, 신상품 大賞1
    ㈜동산전자가 뽑기 쉬운 플러그 '스마트 플러그 (DSmart Plug)'를 개발해 한국일보 선정 '2017 결산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기계/전자 분야 大賞'을 수상했다.
   한국과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 특허 출원 중인 스마트 플러그는 손이 불편한 장애인과 노약자, 여성들이 쉽게 뽑을 수 있도록 만든 플러그로 어느 각도에서나 한 손으로 쉽게 뽑을 수 있고, 연필을 쥐는 정도의 가벼운 힘으로도 분리가 되며, 레버로 정확한 탈착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누전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동산전자는 LG의 1차 협력업체로 정수기,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에 들어가는 전선과 플러그를 제조하는 회사로 현재 수출을 위한 인증 취득을 진행하고 있고 5월 쯤이면 유럽으로 본격 수출할 예정이다.
   ㈜동산전자 한슬기 대표이사는 "노인과 장애인, 여성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면 모두에게 편리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을 계기로 연구 개발에 더 투자해 더 나은 제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산전자는 올해 독거노인과 장애인에게 일정량의 스마트 플러그를 기부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