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54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6월 21일 (목) 13:10

'콘텐츠기업육성센터' 유치

총 214억 원으로 김해시에 건립 전공자 지역 창업ㆍ취업 가능

비주얼 홍보

  • '콘텐츠기업육성센터' 유치1

 

 

   김해시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18 지역 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건립지로 최종 선정됐다.
   시는 센터 건립으로 가야문화권 대표도시인 김해시가 추진하고 있는 가야사 복원사업과 연계해 다양한 지역문화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시와 경상남도가 유치에 성공한 '지역 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지역 역사문화유산, 관광 자원을 활용한 융합 콘텐츠를 발굴ㆍ육성하기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지역의 문화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나갈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앞으로 시는 경상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지원원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콘텐츠기업육성센터'를 거점으로 지역별 특화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업간 협업을 통해 매년 청년 콘텐츠 스타트업 30개를 집중 육성해 300명 이상의 새로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콘텐츠기업육성센터'가 건립되면 기존 콘텐츠기업들의 이용이 편리해질뿐만 아니라 도내 대학에서 배출되는 문화관련 전공자 2,200여 명이 콘텐츠 관련 직종에 취업하기 위해 서울이나 수도권으로 가지 않고 지역에서 창업을 하거나 콘텐츠산업에 종사할 수 있게 된다.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센터 유치로 김해 발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지식산업 기반을 확대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