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58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8월 01일 (수) 10:46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공식 포스터 확정

두 사람이 서로 등을 대고 책 읽는 모습 슬로건 '#함께 읽을래?' 형상화한 것

비주얼 홍보

  •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공식 포스터 확정1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김해문화의전당 등 김해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인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공식 포스터 디자인이 확정됐다.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공식 포스터는 두 명의 사람이 책을 매개로 서로에게 다가가 등을 대고 즐겁게 책을 읽는 모습을 픽토그램 형식으로 나타낸 것으로 시민이 일상에서 독서를 생활화한다는 것과 이번 독서대전의 슬로건인 '#함께 읽을래?'를 형상화한 것이다.
   특히, 메인 색상을 김해시 도시 브랜드 '가야 왕도 김해' 로고에 사용한 붉은색을 기본으로 사용해 독서를 즐기는 시민의 열의를 색으로 표현했다.
   포스터를 접한 이모(여, 29세) 씨는 "포스터 전체에서 사람과 독서를 느낄 수 있어 마음에 든다"라며 "김해에서 독서대전이라는 행사가 열린다는 사실을 몰랐는데 포스터를 통해 날짜를 확인하고 여름휴가 날짜를 맞춰볼 생각"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부산에 산다는 박모(여, 40세) 씨는 "검색을 하다가 우연찮게 독서대전 포스터를 보게 됐는데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휴대폰에 소장하고 있다"라며 "경전철을 타면 행사 현장에 쉽게 도착할 수 있다고 하니 하루정도 시간을 내서 꼭 독서대전을 즐겨볼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시는 공식 포스터를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와 SNS를 포함한 전국 방방곡곡에 배포해 다양한 계층, 연령의 사람들이 함께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즐기도록 할 계획이다.
   인재육성지원과 관계자는 "포스터 디자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해 독서대전 알리기에 나설 것"이라며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누구나 즐기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2018대한민국독서대전.kr)과 공식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독서대전 포스터 어때?]

남OO(블로거)
   "색감이 촌스러운듯 하면서도 눈에 잘 띄어서 포스터의 기능적인 면에서는 성공적인 듯 하네요."

이OO(홍보마케팅 전문가)
   "사람이 서로 등을 대고 책을 읽는 모습을 간결하게 잘 표현했고, 김해시 도시 브랜드 '가야 왕도 김해'의 색과 통일성있게 디자인했다는 내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배OO(디자인 전공 대학생)
   "책 표지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독서대전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 합니다."

허OO(공무원)
   "틀에 박힌 디자인이 아니라서 마음에 들고, 어쨌거나 텍스트와 간결한 이미지가 잘 어우러졌네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