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66 호 18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11월 01일 (목) 09:17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 착공

동남권 의생명산업 거점도시 육성 전략 가속화 지하 1층, 지상 7층, 2020년 4월 완공 목표

비주얼 홍보

  •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 착공1

 

   김해시가 동남권 의생명산업 거점 도시로 나아가는데 중심 역할을 할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가 지난 10월 31일 착공됐다.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는 그간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이 추진한 1단계 의생명 연구 지원, 2단계 의생명 생산 지원과 함께 3단계로 의생명 제품화를 지원해 융복합 신산업 창출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건립된다.
   재단은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 기공식을 시작으로 지능형기계 기술과 의생명기술을 융합하고, 특화분야인 재활의료기기와 의료용품 기술 개발을 선도함으로써 김해를 전국 4대 의료 거점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는 의생명산업을 위한 전문화된 연구 환경과 생산 시설을 갖춘 지하 1층, 지상 7층, 총면적 7,237㎡ 규모로 건립되며, 의료 용품과 재활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연구개발실과 생산 지원실, 공동장비실, 기업 입주 시설로 구성된다.
   2020년 4월 말까지 완공해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재단은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를 구축하고 의료 용품과 재활의료기기 분야 지능형 생산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의료기기의 기술 개발에서 상용화에 이르는 원스톱 지원 서비스가 가능해져 의료용품 시장의 국산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관계자는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 착공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해 김해시가 세계적 의생명 제조업 강소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김해의생명센터 ☎ 310-148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