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77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2월 27일 (수) 21:05

걸으면 할인쿠폰이 생겨요

ICT 활용해 걷기 활성화 목표 달성 시 인센티브

비주얼 홍보

  • 걸으면 할인쿠폰이 생겨요0
김해시보건소가 경남 도내 최초로 ICT(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걷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걷기앱인 '워크온'앱을 이용해 적정 목표치를 달성했을 때 사업과 연계된 소상공인 상점에서 할인쿠폰 등 인센티브를 제공받기 때문에 일상 속 걷기 동기도 부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진행 방식은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곧 지정될 김해지역 업체의 챌린지를 달성하면 1+1 쿠폰, 무료 교환권, 할인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보통 5,000~6,000걸음 목표를 달성하면 인센티브를 준다.
이런 가운데 이번 사업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건강영향평가 시범적용 대상사업' 공모에 선정돼 전액 국비로 사업 효과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건강영향평가는 어떤 정책이나 프로그램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에 대해 분석하고 이 결과에 근거해 건강지향적인 대안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전액 국비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건사회연구원의 평가는 올해 말 나오게 되며, 시는 평가 결과를 토대로 사업을 보완하거나 확대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건강영향평가와 관련해 시는 지난 2월 21일 보건사회연구원과 간담회를 열어 평가 절차와 진행 과정에 대해 논의하고 3월 중으로 시민이 참여하는 건강영향평가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김해시보건소 관계자는 "ICT를 활용해 일상 속 걷기를 활성화시켜 시민 건강을 증진시키는 한편 객관적인 건강영향평가 자료를 바탕으로 사업을 더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건강증진과 ☎ 330-695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