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99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10월 21일 (월) 14:51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 도입

우수 기업 5개사 선정 현판 및 인센티브 제공

비주얼 홍보

  •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 도입0

김해시는 지역 인재 고용을 장려하기 위해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를 도입했다.

   시는 지난 10월 16일 첫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사를 방문해 현판을 전달했다.

   조현명 부시장은 이날 주촌면 정아정밀(주), 부곡동 기득산업(주), 생림면 ㈜우진정밀, ㈜주노텍, ㈜에이치에스텍을 차례로 방문해 일자리 우수기업 현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들 기업은 지난해 7월부터 1년 동안 총 48명의 일자리를 늘렸으며, 기업 당 평균 9.6명(증가율 61%)의 고용을 창출했다.

   또 직원 통근버스와 기숙사 제공, 출ㆍ퇴근 유류비 지원, 직원식당 무료 운영, e복지 도입 등으로 근로자 복지 증진에도 힘써 일자리 양적 증가뿐만 아니라 일자리 질 개선에도 적극 노력했다.

   일자리 우수기업에는 업체 당 최대 1,500만 원의 근로환경 개선자금이 지원되고, 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시 첫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정아정밀 김용진 대표는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조현명 부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복지 향상에 노력한 기업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매년 좋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는 기업을 발굴해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관련 지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내년에는 일자리 우수기업을 10개사로 확대 선정해 지원할 방침이다.



목록